주요산/수락산

하루방. 2012. 12. 23. 14:09

* 언제: 2012, 12, 20, 목

* 누구랑: 나 홀로

* 날씨: 맑은 날씨지만 짙은 개스

* 교통: 당고개역까지 4호선을 이용하고 당고개역 버스 정류소에서 청학리 방향으로 가는 10-5번버스로 환승

청학리 수락산입구 정류소에서 하차하여 의정부행 1번 버스로 갈아타고 두 정류소를 지난 고산동(빼벌)정류소에서 하차

도로 건너편 의정부 농협 고산동 지점앞으로 건너가 좌측 청학리 방향으로 50여 미터 이동하여 첫번째

우측 방향으로 들어가는 조그만 마을길로 들어가면서 산행은 시작된다.

주위에는 미군부대가 주둔하고 있어서 과거에는 이곳이 기지촌으로도 이름이 있었던 듯하다.

고산동 빼벌정류소

건너편 고산동 지점 농협앞으로 건너가서 좌측으로 50미터정도 진행하여 첫번째 만나는 우측 마을길로 들어간다.

농협 고산동 지점앞

11: 16   산행 시작

우측 마을길로 들어가면서 산행은 시작된다.

산행 시작전 도로 건너편의 플랭카드를 보니 과거 기지촌의 암울했던 과거상을 돌아보게 한다.

마을길을 잠시 따르면 고산동 교회를 지나게 되고 곧바로 거대한 전주유씨 묘역에 발걸음을 멈추어 이장 내역에 관심을 보이게 한다.

전주 유씨 묘역 끝자락을 지나면 삼거리에 도착하는데  바리게이트가 설치된 우측 길로 진행한다.

철망 울타리를 끼고 ,,,,

편안한 등로를 따르면,,,

미군 부대의 담장과도 나란히 진행한다.

11: 42   흑석 초소

미군 부대의 경고문을 읽어가다 보니 어느새 등산안내와 화장실,그리고 이정목이 서 있는 흑석 초소에 도착하게 된다.

초소앞에서 50여 미터 진행하면 계곡으로 갈라지는 지점에 도착하는데 산객은 직진 사면길로 진행한다.

잠시후에 알게 되지만 좌측 계곡으로 진행해도 얼마 지나지 않아 두 길이 다시 만나게 되므로 아무 길이나 택해도 무방할것 같다.

돌탑이 있는 삼거리에서도 계속 우측 사면으로 진행 한다.

여름철 수량이 풍부할때 물놀이 하기에도 좋을 계곡을 건너서 진행 하기도 한다.

시멘트  계단도 오르고,,,

12: 34   주능선 사거리 (흑석 초소 갈림길)

한동안 된비알로 오르면  흑석 초소로 내려오는 사거리 갈림길로써 이정목이 세워진 주능선에 도착 하게 된다.

반대 방향은 석림사로 내려가는 길이며 수락산 정상까지는 1km의 거리이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2: 56   기차바위 우회로 입구

우회로 입구에는 산상매점이 자리하고 있으며 쥔장과 가벼운 인사를 나누고 기차바위로 오르지 않고 우회로 방향으로 진행한다.

13: 11   지능선상의 이정목

좌측 우회로를 따르다 곧 바로 우측으로 치고 오르니  이정목이 세어진 지능선에 도착한다.

좌측 봉우리에는 군시설물 보관 창고가 있으며 진행은 우측 주봉을 향해 오른다.

좌측에 있는 군시설물 보관 창고

주봉을 향해 40여 미터를 진행하니 헬기장이 나타난다.

전방으로는 정상이 조망되며 헬기장을 벗어나니 나무계단을 지나가게 된다.

잘 정돈된 나무계단을 지나 정상으로 향한다.

나무계단을 지나니  청학리(수락산장) 갈림길인 주능선에 오르게 되고 좌측으로 정상을 향해 진행한다.

정상으로 오르는 나무계단,,,

도정봉도 돌아 보고,,,

13: 36    수락산 정상(640.6m)

오늘도 정상 주위에는 많은 등산객들로 인산인해다.

사람들의 눈길을 피해 곧바로 정상을 벗어난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3: 49    철모 바위

철모바위가 있는 623봉에서는 우측 방향으로 내려서면 깔딱고개를 지나게 된다.

14: 13    코끼리바위

14: 30    치마바위밑 청학리 갈림길

좌측 청학리 방향으로 내려 간다.

통나무계단을 내려가고,,,

바위에 인공으로 만들어진 계단도 내려가면,,,

15: 42    송전 철탑

두곳의 전망대를 거쳐 송전 철탑을 지난다. ,,,,( 전망대 두곳 모두 사진이 증발해 버려서 올리지 못함)

청학리도 구경하며 내려오다 보니 어느새 산행 끝 지점에 도착하게 된다.

15: 53    옥류골 초소

음식점 골목을 계속 따르니 수락산 마당바위 버스 정류소에 도착한다.

16: 04    수락산 바당바위 버스정류소

10-5번 당고개역행 버스를 타고 귀가한다.

어제는 제18대 대통령 선거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향후 5년 동안 이 나라를 이끌어 가실 박 근혜 당선자께서 국민대통합과 함께 어려운 경제를 잘 푸시어 국민 모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희망에 찬 내일을 기대하면서,,,

수락산을 거닐어 본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