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정맥/한남정맥(完)

제 5-1 구간 당정역 ~ 목감사거리

05: 31   동대문역: 1호선 당정행 승차

06: 31   당정역 도착

06: 45   당정역 3번출입구에서 산행 시작

* 코스: 당정역~감투봉~258봉~슬기봉~수암봉~335봉~223봉~목감사거리

2주만에 산행에 나섭니다.

핑계없는 무덤없다지만 요즘 일상이 조금은 바쁜 시간들이었습니다.

일상에 쫒기면서 지인들과 술자리도 참 많았던 시간들로 컨디션도 난조이지만

시간을 쪼개어 배낭을 메고 산행에 나섭니다.

5구간 당정역에서 하우고개로 설정하고 항상하는 일과이지만 지형도를 쳐다보고

시간과 교통편을 확인하고 나서는게 맥꾼들의 습성이 아닐런지,,,

하지만 항상 복병은 있게 마련인가봅니다.

오늘은 슬기봉 오르기전 전망대에서 카메라가 고장이나서 목감사거리에서 산행을 종료하게됩니다.

새벽시간이 아쉽고 계획된 일자에 차질이 생겨 또한 아쉽기만 합니다.

슬기봉에서 목감사거리까지는 사진이 생략된채 글로써 가름할까합니다.

06: 45   당정역 3번출입구에서 산행시작

우측으로 도로따라 100여m진행하면 군포시 노인복지회관이 보이면 좌측으로 진행한다.

노인복지회관앞에서부터 신기천을 따라 용호고등학교버스정류소를 지나 용호사거리까지 진행한다.

06: 50   군포시 노인복지관

신기천

07: 02   용호초등학교 정문/ 정문앞에는 용호고등학교버스정류소가 있습니다.

07: 04   용호사거리

용호초교정문에서 50m전방에 47번국도와 만나는 용호사거리가 있으며

사거리에서 좌틀하여 진행하면 안양 베네스트 골프장 정문이 나온다.

07: 09   안양 베네스트 골프장 정문

골프장 정문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용호낚시터로 가기 위해 신기마을버스정류소옆길 공사장안으로 들어갑니다.

아작 공사가 진행중인 도로따라 올라갑니다.

아파트공사현장 정문을 지나갑니다.

07: 18   갈림길

아파트 현장끝지점에 갈림길이 나오며 전방100여m지점에는 동물이동통로가 보인다.

이 곳에서 우측 용호낚시터 방향으로 진행한다.

07: 24   용호낚시터

직진으로 낚시터를 조금 지나면 비포장도로와 함께

100여m 앞에는 전봇대와 간이화장실이 보인다. 전봇대옆으로 마루금은 시작된다.

07: 28   마루금 들머리

전봇대옆  들머리에는 취사금지, 산불조심이라는 입간판이 있으며 능선으로 오른다.

07: 33   갈림길

들머리에서 40m쯤 오르면 갈림길이 나오며 정맥길은 우측으로 오른다.

07: 39   갈림길

또 다시 30~40m쯤 오르면 넓은 산책로인 갈림길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좌측으로 진행한다.

07: 41   안부사거리/ 이정목

갈림길에서 슬기봉 방향으로 조금 진행하니

감투봉약수터위라는 이정목이 있는 안부사거리에 도착하며 감투봉 방향으로 직진 진행한다.

07: 49   감투봉

안부사거리에서 봉우리를 향해 5분여를 오르니 감투봉에 도착한다.

정상에는 산불감시카메라와 이정목이 있으며 슬기봉 방향으로 진행한다.

07: 55   도장터널/ 이정목

감투봉에서 잠시 내려가니 도장터널이 나무가지사이로 어렴풋이 보인다.

몇미터 전방에는 가야주공5단지 아파트 갈림길인 이정목이 세워져 있다.

용진사 방향으로 직진 진행한다.

08: 04   능내정

능내정밑으로는 군포환경관리소를 오가는 능내터널이 지나가고 있다.

08: 10   대야미역 갈림길/ 이정목(↑슬기봉3110m)

슬기봉 방향으로 직진 진행한다.

08: 19   258봉

의자가 있어 쉬어갈수 있으며 삼각점과 이정목(→슬기봉(임도오거리)1.71km)이 있다.

우측으로 진행한다.

08: 30   산불감시탑

258봉에서 10여분을 진행하니 산불감시탑이 나타나며 슬기봉이 코앞에 우뚝 서 있다.

08: 32   임도오거리

산불감시탑 아래에는 정자와 이정목(↑슬기봉1.08km)이 있는 임도오거리가 있다.

슬기봉 방향으로 직진으로 오른다.

08: 44   전망대

거친 숨을 몰아쉬며 10여분을 오르니 군포시가 환히 트이는 전망대에 도착한다.

09: 01   태을봉 갈림길

군부대 철조망따라 우측으로 돌아간다.

09: 12   수암봉가는길 입구

우측으로 철조망따라 돌아가면 수암봉-태을봉 갈림길이 나오며

윗쪽에 보이는 수암봉가는 길로 올라간다.

수암봉가는 길은 테크로 정리가 잘된 등로이며 안양시와 시흥시가 운무에 가라앉아

한폭의 그림을 감상케 한다.

카메라에 담지 못함을 뒤로 한채 아쉬운 발길을 재촉한다.

09: 21   군부대 정문

테크길을 한참 내려가니 군사도로를 만나며 좌측은 군부대 정문이고

정맥길은 도로를 따라 우측으로 내려간다.

09: 26   수암봉가는 길 입구

도로를 따라 조금 내려가면 좌측에 넓은 공터에 정자와 이정목(←수암봉1.25km)이 있으며

수암봉가는 길 테크계단으로 올라 간다.

09: 39   T자 갈림길/ 이정목(→수암봉1.20km)

능선에 올라섰다 내려서면 정면에 군부대 철조망이 나타나는 곳에

T자 갈림길이 있으며 우측으로 내려 간다.

09: 49   안산 갈림길/ 이정목(↑수암봉0.84km)

군부대 철조망이 좌로 꺾이는 곳에 이정목이 있으며 좌측으로는 안산 수암동으로 내려가는 길이다.

정맥길은 직진으로 진행한다.

09: 54   부대옆봉

조금 더 오르면 부대옆봉을 지나게 된다.

09: 57   사거리 쉼터/ 이정목(↑수암봉0.34km)

09: 58   헬기장

사거리에서 직진으로 오르면 곧바로 헬기장이 나타난다.

헬기장을 바로 지나자마자 소나무가 서있는 곳에는

무형문화재9호 대장금 이수자라는 분이 대금을 멋드러지게 불고 있다.

10: 08   수암봉

정상에는 정상석과 전망테크가 있다.

휴일을 맞아 많은 산객들로 정상에는 발디딜틈이 없이 북적인다.

오래 머물수없어 잠시후 정상석앞에서 우측으로 내려간다.

10: 24   소나무쉼터/ 이정목(↑시흥방향)

소나무쉼터에는 정자가 있으며 시흥방향으로 직진 진행한다.

10: 30   335봉/ 헬기장/삼각점(안양437/ 1990재설)

335봉에는 헬기장이 있어 출입금지구역으로 출입을 금하는 철책문이 잠겨있으나

좌측으로 10여m내려가면 철조망을 넘어 우회하여  30m쯤 들어가면 헬기장이다.

헬기장에서 10: 47분까지 점심및 휴식을 취하고 출발한다.

10: 52   참호봉

로프와 철계단을 따라 내려간다.

10: 59   군부대 철조망

철조망따라 좌측으로 진행한다.

11: 07   223봉

정상부근은 원형철망으로 울타리를 설치하였으며

봉우리를 넘으면 뚜렷한 등로가 직진으로 흘러가

직진으로 가기 쉽상이나 직진은 곧 알바이므로 주의해야 할 지점이다.

정맥길은 정상 봉우리를 중심으로 우측으로 휘감아돌듯이 진행해야 한다.

물론 진행 지점으로 선답자들의 리본이 대량으로 메달려 있으니 조금만 신경 쓴다면

무난히 알바없이 진행할수 있으리라 봅니다.

11: 14   군부대 철조망

223봉을 돌아 다시 군부대 철조망을 만나 철조망따라 내려간다.

한참 진행하다 철조망과 헤여져 약간의 너덜지대를 지나고

가시덤불과 잡목들로 진행에 방해를 받으며 지나면 초소가 있는 초소봉에 도착한다.

11: 46   초소봉

철조망으로 둘러쳐진 정상에는 통신안테나 시설같은 것이 있으며

정맥길은 철조망따라 좌측으로 진행한다.

11: 49   전봇대

철조망따라 좌측으로 70~80m정도 진행하면 전봇대가 나타나며

전봇대앞에서 좌측의 또 다른 전봇대 방향으로 내려간다.

11: 55   벙커

5분여를 내려가면 철조망이 쳐진 물탱크같은 벙커를 만나게 되며

좌측으로 철조망따라 내려간다.

11: 58   도로

벙커에서 2분정도 내려가면  조립식 민가와 도로를 만나게 된다.

좌측 능선이 마루금인듯하여 올라가 보니 잡목으로 길이없어

도로에 내려와 도로따라 우측으로 진행한다.

잠시 진행하니 좌측으로 가는 도로 우측능선으로 선답자들의 리본이 반기고 있어 능선으로 오른다.

12: 10   밭/ 우사

능선에 올라 잠시 진행하니 밭이 나오고 우측으로는 우사가 보인다.

밭 가장자리를 통해 밭를 가로 질러 간다.

12: 17   철문

밭을 지나고 안부사거리를 직진으로 올라 진행하면 굳게 닫힌 철문이 나타나

철문을 옆으로 통과하여 도로에 내려 선다.

마루금은 직진으로 진행해야하나 서해안고속도로가 앞을 막고 있어 우회길로 진행해야 한다.

도로따라 좌측으로 내려간다.

12: 12   도로 삼거리

도로따라 내려가면 목감1길과 만나는 삼거리에 도착하여 우측으로 진행한다.

12: 25   서해안 고속도로 통과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진행하면 서해안고속도로 고가밑을 통과한다.

12: 26   도로

고가밑을 지나면 4차선 도로를 만나는데 좌측으로는 수인로가 지나가는 교차로가 보인다.

진행방향은 횡단보도를 건너 우측으로 도로따라 올라간다.

도로따라 올라가다 보면 마루금 고갯마루에는 수원- 광명간 고속도로 공사로

도로옆으로 파헤쳐지는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고개마루를 지나 조금더 진행하면 동서로 삼거리가 나타난다.

12: 36   동서로 삼거리

고개마루를 넘어가면 안양으로 통하는 동서로 삼거리를 만나며 계속 도로따라 좌측으로 진행한다.

12: 43   목감사거리

삼거리에서 잠시 내려가면 수인로가 지나가는 목감사거리에 도착한다.

사거리를 직진으로 진행해야하나 횡단보도가 없어

우측으로 조금 가면 목감지하도를 이용하여 건너편으로 건너간다.

오늘은 카메라 고장으로 여기서 산행을 접고자 한다.

다음 들머리인 목감초등학교와 가보공인중개사 사잇길을 확인하고

건너편 버스정류소에서 81번 시내버스를 타고 안양역에서 소요산행1호선 전철로 환승하여 귀가합니다.